DISYS, 시그니처 컨설턴트 인수… 미국 10위권 IT 인력제공 업체 탄생

합병사, 규모 기준 미국 2위의 소수자 소유 인력제공 기업으로 발돋움

맥린, 버지니아--(뉴스와이어)--디지털 인텔리전스 시스템즈(Digital Intelligence Systems, LLC, 약칭 DISYS)가 시그니처 컨설턴트(Signature Consultants, LLC) 법인 인수 계약을 체결해 미국 최대급 IT 인력 제공 서비스 업체가 탄생하게 됐다고 양사가 7일 발표했다.

합병회사의 연 매출 합산액은 8억6000만달러로 미국 내 소수자 소유 인력제공 회사 중 두번째 규모로 발돋움하게 된다. 두 회사는 당분간 시장에서 각자의 브랜드를 유지할 계획이다.

합병 조직은 7500명 이상의 직원과 컨설턴트 자원을 바탕으로 세계 8개국 40여개 사무소와 4개 제공 센터에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합병 조직은 IT 기업으로서 인력 제공 및 채용,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그램(MSP) 컨설팅 및 프로젝트 관리, 자동화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합병 회사 CEO는 마흐푸즈 아메드(Mahfuz Ahmed) DISYS 현 최고경영자(CEO)가 맡는다. 시그니처 설립자이자 전 CEO인 제이 코헨(Jay Cohen) 박사는 새 회사에 적을 두고 시그니처 조직의 일상적 운영을 계속 감독하며 합병 조직의 문화적 통합에 주력할 계획이다. 양사 고위 경영진도 그대로 유지된다.

아메드 DISYS CEO는 “시그니처와 힘을 합치는 것은 양사 모두를 위해 전략적으로 적합하다”며 “계정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나가는 상황에서 합병을 통해 기회를 확장할 수 있으며 매출 10억달러 기업군 진입을 목전에 두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DISYS와 시그니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속성을 공유하고 있으며 상호 보완적인 서비스 솔루션을 통해 성장의 새로운 단계로 나아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합병 후 더 강한 조직으로 거듭나는 동시에 인력 채용 및 솔루션 업계에서 표준을 제시해 나가며 더 밝은 미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 회사는 협업, 존중, 책임감, 공정성, 독창성 등 유사한 가치를 공유하는 한편 참여에 대한 전문성을 제공한다는 데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합병 회사는 고품질 서비스와 고객 중심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적 리더십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그니처를 설립한 제이 코헨 박사는 “시그니처의 관점에서 볼 때 탄탄한 조직과 성공적인 브랜드, 핵심 가치, 탁월한 산업 관행을 갖춘 DISYS는 탁월한 전략적 파트너”라고 평했다. 그는 “두 조직의 결합으로 업계 강자가 탄생하게 됐다”며 “이로써 고객은 한층 강화된 IT 및 전문 인재, 특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우리 컨설턴트와 직원들은 역량을 더욱 개발하고 경력을 발전시킬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번 인수 자금은 웰스파고은행(Wells Fargo Bank)과 더칼라일그룹(The Carlyle Group)이 제공하는 부채 금융을 통해 조달된다. 560억달러 규모의 칼라일 글로벌 신용(Global Credit) 플랫폼은 주로 산하 ‘신용 기회(Credit Opportunities)’ 프랜차이즈의 자본으로 투자를 했다. ‘신용 기회’ 프랜차이즈는 주로 사모 펀드가 후원하는 기업과 가족 또는 기업인이 소유한 기업 등 중상위 시장 대출자를 위한 사적 협상 자본 솔루션에 투자한다.

알렉스 포포프(Alex Popov) 칼라일 비유동성 신용 전략 부문 총괄은 “IT 인력 제공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막강한 보완적 기업을 구축한 DISYS와 시그니처의 선도적 설립자들과 손을 잡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략적 성장 목표를 추진할 수 있는 자본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라파엘 토레스(Raphael Torres) 웰스파고 커머셜 캐피탈(Wells Fargo Commercial Capital) 스태핑 서비스 그룹 매니징 디렉터는 “DISYS와 이어온 오랜 관계를 확대하고 성장을 지원할 유연한 자산 기반 대출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DISYS의 혁신적 경영진과 함께 새로운 장을 열고 강력한 소수자 소유 기업의 운전 자본을 뒷받침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웰스파고 커머셜 캐피탈은 DISYS에 자산 담보 대출을 계속 제공한다. 웰스파고 증권(Wells Fargo Securities, LLC)은 시그니처 컨설턴트의 독점 금융 자문사 역을 맡았다. 딜로이트 컨설팅(Deloitte Consulting)은 DISYS에 자문 서비스를 제공했다.

디지털 인텔리전트 시스템즈(Digital Intelligence Systems, LLC, 약칭 DISYS) 개요

DISYS는 1994년 미국 버지니아주 맥린을 거점으로 설립된 글로벌 매니지드 서비스 및 인력채용 회사로 전 세계에 33개 사무소와 4개 제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 DISYS의 전문가들은 포천(Fortune) 500대 기업 중 250여곳에 동급 최강의 전문지식을 제공하며 업계에서 혁신적 사고를 주도하고 있다. 미국 20대 인력 제공 업체이자 최대급 인력 제공 회사인 동시에 스태핑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Staffing Industry Analysts, 약칭 SIA)가 선정한 선도적 ‘다양성 인력 채용사(Diversity Saffing Firm)’로 꼽힌 DISYS는 공인 소수민족기업가회(Minority Business Enterprise, 약칭 MBE) 기업이며 주요 글로벌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MSP) 10곳 중 7곳의 최고 공급업체다. DISYS는 내외부 (컨설턴트) 직원 약 5000명의 지원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력 제공, 애플리케이션 개발 서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트 서비스,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 인프라 지원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서비스형 앱(Enterprise Apps as-a-Service), 자동화 테스트, 프로세스 자동화를 전문 제공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isy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그니처 컨설턴트(Signature Consultants, LLC) 개요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 로더데일에 본사를 둔 시그니처 컨설턴트(Signature Consultants)는 1997년 한가지 목표로 설립됐다. 고객사와 컨설턴트에게 탁월한 인력 파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북미 전역 29개 지역에 거점을 두고 있는 시그니처는 매년 수천 명의 컨설턴트를 파견해 고객사의 기술적 요구 사항을 지원, 실행 및 관리하고 있다. 시그니처는 IT 인력 공급, 컨설팅, 매니지드 솔루션, 직접 파견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sigconsul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그니처 컨설턴트는 헌터 홀리스(Hunter Hollis), 매디슨 건(Madison Gunn)의 모회사다.

더칼라일그룹(The Carlyle Group) 개요

더칼라일그룹(The Carlyle Group)(나스닥: CG)은 심층적 산업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투자 회사로 △글로벌 사모펀드 △글로벌 신용 △투자 솔루션 등 3개 사업 부문에서 사모 자본을 운용하고 있다.

2020년 12월 31일 기준 2460억달러의 자산을 운용 중인 칼라일은 투자자, 포트폴리오 기업, 거주 및 투자 중인 지역사회를 대신해 현명하게 투자하고 가치를 창출한다는 목적을 추구하고 있다. 칼라일그룹은 세계 5개 대륙 29개 지사에 1825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www.carlyle.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OneCarlyle)를 팔로우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070052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