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전 전문기업 티티아이, 샤워 관련 획기적인 특허기술 취득

자체 개발한 TPS 카트리지와 TMP 시스템으로 국내외 특허 획득
일정한 물 온도 유지부터 환경을 위한 물 절약 효과까지 가능
노출형부터 매립형 샤워수전까지 모두 적용 가능한 TMP시스템
신개념 샤워수전 디자인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결선 진출

2021-02-17 14:05 출처: 티티아이

티티아이 노출형 샤워수전 ELBE 시리즈

인천--(뉴스와이어)--하루의 피로를 씻어내고 편안한 휴식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샤워’다. 매일 하고 있는 샤워의 질을 높여 보다 만족스럽고 완벽한 샤워를 할 수 있는 수전 특허 기술이 있다.

수전 전문기업 티티아이(TTi)는 완벽한 샤워를 도와줄 수 있는 ‘TPS카트리지’와 ‘TMP시스템’ 기술을 자체 개발해 국내외 특허를 취득했다.

샤워 도중 수전을 껐다 켤 때 혹은 물의 양을 조절할 때 기존 수전은 물의 온도가 변하게 되는데 ‘TPS카트리지’를 장착한 수전은 이러한 온도 변화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는 기존 수전 카트리지와 달리 온도조절 장치와 유량조절 장치를 분리시켜 수전을 끄거나 물의 양을 조절할 때의 수온 변화를 사전에 방지했기 때문이다. 이에 온도에 예민한 겨울철 매번 원하는 샤워 온도를 맞추는 것이 귀찮아서 불필요하게 수전을 계속 틀어 놓는 등의 물 낭비를 줄일 수 있고 매번 온도를 맞추는 불편함도 덜 수 있다.

여기에 유량조절 각도가 기존 수전 20~25도 상하 타입과 달리 90도 회전이 가능해 유량의 미세 조절이 용이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물을 바로 틀 수 있는 다이버터 기능이 내장돼 편리한 사용과 물 절약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TMP시스템’은 TPS 카트리지에 자체 개발한 고성능 자동압력조절밸브(Pressure Balancer)를 결합해 가장 이상적인 샤워 시스템을 구현한 것이다.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하는 배관 라인의 압력 변화에 따른 물 온도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자동 조절해 사람이 실제로 느끼기 전에 세팅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TPS카트리지와 분배장치인 매니폴드 그리고 자동압력조정 장치를 하나로 묶어 샤워수전의 구조를 간소화했으며 노출형과 매립형 수전 모두에 적용 가능한 시스템이다.

티티아이는 기존 싱글 레버 타입 수전이 개발된 1937년 이래 크게 변화가 없던 수전 기술에 TPS카트리지와 TMP시스템은 본격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며 사용자의 편의와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스템으로 완벽한 샤워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티아이(TTi)는 다양한 국내외 특허 기술을 보유한 수전 관련 전문기업으로 TPS카트리지를 적용한 매립형 샤워 수전 개발로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신개념 샤워수전인 텍토닉스 컬렉션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최고 수준의 전문가 91인의 호평 속에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결선에 진출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