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시사매거진, 전략적 업무 제휴 MOU

정보 교류 및 콘텐츠 공동 개발로 시너지 UP

2020-11-12 09:00 출처: 코핀홀딩스

왼쪽부터 코핀홀딩스 전략기획실 노승규 이사, 시사매거진 박희윤 편집국장

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코핀홀딩스(대표이사 양문섭)는 시사매거진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 제휴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정부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양사 최소한의 인원을 초청해 진행됐다. 양사는 △글로벌 동반 성장을 위한 공동 적극 지원 △신규 블록체인사 연구 및 공유 △공동 비즈니스 마케팅 진행 등에 합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활발한 정보 교류 및 콘텐츠 공동 개발로 시너지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코핀홀딩스가 축적해온 IT/솔루션 및 블록체인 기반 빅데이터를 시사매거진과 공유해 사보,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 부문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사매거진은 블록체인과 경제 전반에 관한 뉴스 제공, 기획기사 등 콘텐츠 제작 및 발간 업무를 맡는다. 현재 시사매거진은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한 구조와 변화 그리고 예측 가능한 범위내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지 ‘주간블록체인’을 발행 중이다.

코핀홀딩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두 회사의 만남이 양질의 콘텐츠 창출과 블록체인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핀홀딩스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네트워크 기반의 다중제어 시스템, 스마트인프라(SI) 서비스, 솔루션 등을 제공 중이며 실물경제에서의 사용을 위해 아스타를 활용한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구축과 생태계 확장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핀홀딩스에서 발행한 ASTA(아스타)는 코인원 거래소 외에도 현재 캐셔레스트와 비트소닉 거래소에 상장됐다.

코핀홀딩스 개요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ASTA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 지능 서비스,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 기술을 연구하고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