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러스트는 믿을 수 있는 ID, 결제, 데이터 보호를 구현함으로써 세상의 안전한 변화를 뒷받침한다
미니애폴리스--(뉴스와이어)--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Entrust Datacard)가 사명을 엔트러스트(Entrust)로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도입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행보는 엔트러스트가 ID, 결제, 데이터 보호 분야에서 이뤄온 혁신과 리더십에 동력을 더하는 한편, 세상의 안전한 변화에 필요한 핵심 기술 개발의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강조하는 것이다.
토드 윌킨슨(Todd Wilkinson) 엔트러스트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전 세계에 미치고 있는 영향은 디지털 변혁이 우리의 일상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그는 “소비자로서 우리는 뭔가를 구매하거나 국경을 넘나들거나 정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업 네트워크에 로그인하는 등의 모든 활동에서 디지털 기술과 보안에 과거보다 훨씬 의존하고 있다”며 “세계 최대 정부와 기관, 기업이 엔트러스트를 통해 시민, 상거래, 정보의 안전한 이동을 수행한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는 “엔트러스트를 브랜드 토대로 삼은 것은 우리 기술과 혁신이 급변하는 세상에서 보안을 유지하는 핵심임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969년 데이터카드 코퍼레이션(Datacard Corporation)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이 회사는 2013년 엔트러스트를 인수한 후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로 사명을 변경했다. 엔트러스트는 현재 자격증명 발급, ID 및 데이터 보호, 디지털 인증서 및 서명 솔루션을 비롯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혁신과 성장을 위한 노력
최근 수년 동안 엔트러스트는 핵심 물리적 자격증명 발급에 주력하던 데서 역동적인 디지털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시장 입지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초점을 확대했다. 엔트러스트는 연구개발(R&D) 분야에 장기 투자를 지속해온 것 외에도 PKI 공급업체인 트러스티스(Trustis)와 세이프레이어(Safelayer), 자격 인증 제공업체인 SMS패스코드(SMS Passcode),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 분야의 시장 선도업체인 엔사이퍼(nCipher)를 인수하는 등 일련의 전략적 인수를 거듭해 왔다.
이 결과 엔트러스트는 세계 최대급 디지털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이자 자격증명 발급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로 변모했다. 엔트러스트는 날로 증가하는 고객의 보안 및 ID 관련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혁신과 투자를 지속할 수 있는 독보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엔트러스트는 카드발급 신기술, 보안 클라우드 활성화 및 인증 기술 향상, 디지털 서명, ID 관리 및 HSM 솔루션을 출시하기 위해 상당 규모의 R&D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가중되는 위협 속에 ‘모든 것을 암호화’하려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차세대 PKI 플랫폼(next-generation PKI platform)을 출범했다. 또한 올 초 무암호 인증 및 디지털 온보딩(passwordless authentication and digital onboarding)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연 매출 약 8억달러, 직원 2500명의 엔트러스트는 금융, 기술, 정부 등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규제준수 중심 기관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하고 있다. 이 회사는 50개 지사와 1000개 이상의 기술 및 채널 파트너로 이뤄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150여개 국가에서 판매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랭크 딕슨(Frank Dickson) IDC 사이버보안 제품 프로그램 부사장은 “디지털 변혁의 이점을 얻으려면 신뢰의 토대가 필요하다”며 “ID, 결제, 데이터 보호 생태계가 날로 고도화되고 상호 연결되고 있는 가운데 신뢰는 디지털 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탄력성과 규모를 만들어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엔트러스트는 50년 전 결제 카드 솔루션에 대한 신뢰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그로부터 신뢰할 수 있는 ID 및 데이터 보안 솔루션에 폭과 깊이를 더해 왔다”고 평했다. 이어 “이를 감안할 때 엔트러스트를 브랜드의 중심으로 삼은 것은 합리적인 결정”이라며 “새 사명으로 시장이 엔트러스트의 모든 ID, 결제,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통해 제공되는 믿을 수 있는 신뢰 구축 기술의 공통된 맥락을 인식하게 될 것”이라고 평했다.
간결하고 참신한 브랜드
엔트러스트의 새로운 사명과 브랜딩은 미래를 지향하는 동시에 회사 전통에 대한 존중을 담고 있다. 데이터카드는 앞으로도 회사의 대량 카드 발급 솔루션의 제품 라인명으로 표시될 예정이며 회사는 대용량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소모품에 투자를 지속하며 혁신을 이뤄 나갈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엔사이퍼의 이름은 시간을 두고 엔트러스트로 전환되며 시장 선도적 HSM 솔루션인 엔실드(nShield) 제품 라인명은 그대로 유지되는 가운데 엔트러스트 제품 라인에 편입된다.
이번 브랜드 쇄신은 급변하는 세상을 보호하고자 하는 엔트러스트의 초점과 연계된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컬러, 웹사이트, 태그라인, 포지셔닝을 포괄한다.
카렌 카우콜(Karen Kaukol) 엔트러스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브랜드 개편을 통해 회사의 사명을 명확히 보여주고자 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매일 한가지를 염두에 두고 출근한다”며 “우리 고객사가 제공하는 모든 상호작용에 최고 수준의 신뢰를 구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신뢰를 가능케 하는 것이 엔트러스트의 사명이자 우리가 제안하는 가치이며 전 세계 고객을 위한 모든 혁신 기술 개발 노력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www.entrust.com)에서 새 브랜드와 엔트러스트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엔트러스트(Entrust) 개요
엔트러스트(Entrust)는 믿을 수 있는 ID, 결제, 데이터 보호를 구현함으로써 세상의 안전한 변화를 뒷받침한다. 오늘날 사람들은 국경을 넘나들거나 구매 행위를 하거나 전자 정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업 네트워크에 로그인하는 등의 모든 활동에서 그 어느 때보다 완벽하고 안전한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엔트러스트는 이 모든 상호작용의 중심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광범위한 디지털 보안과 자격증명 발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150여 개국에서 2500명 이상의 직원과 글로벌 네트워크 파트너를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엔트러스트는 자연스럽게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기관들의 믿음직한 파트너로 자리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140055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