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버드 모바일 컴퓨터, 전국 대형병원 환자 관리 시스템에 도입 확산

RFID·모바일컴퓨터 신제품으로 스마트 의료환경 구축 사업 선도
3년간 헬스케어 분야 가파른 성장세, 지난해에만 5곳 대형병원에 자사 제품 도입시켜
시스템 호환성 높아 빠른 도입 가능, 보안성 강화돼 민감한 데이터 다루는 의료 분야에 특화
스마트 의료 시스템 시장이 요구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관련 분야 도입 확산세 이어갈 것

2020-06-30 08:00 출처: 블루버드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30일 -- 국내 대형병원의 스마트 의료 환경 구축사업에 블루버드 모바일 컴퓨터 제품의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IoT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블루버드(대표이사 이장원)는 자사의 모바일 컴퓨터 EF시리즈 모델이 국내 대형병원의 환자 관리 시스템에 잇따라 도입되면서 헬스케어 분야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블루버드의 모바일 컴퓨터 제품은 2015년 전북대학교병원 ‘환자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처음 도입된 이후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국내 주요 대형병원으로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인하대병원을 비롯해 5개 대형병원의 환자 관리 시스템에 속속 도입되면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인제대학교 백병원 산하 5개 병원(서울·부산·상계·일산·해운대)에 ‘스마트 환자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환자 관리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블루버드의 모바일 컴퓨터 제품이 도입된 건으로 블루버드는 자사의 모바일 컴퓨터 EF501R과 네오젠소프트의 환자안전관리솔루션 ‘네오피오씨에스(neoPOCS)’를 결합해 환자 정보와 처방 정보(투약, 채혈, 수혈)의 일치 여부를 정확히 확인함으로써 잘못된 환자 확인에 의한 오류 등 환자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병원 측은 모바일 컴퓨터 제품 도입에 있어 헬스케어 분야 운영의 안정성과 호환성을 가장 크게 고려했다며 블루버드의 모바일 컴퓨터 제품은 다수의 대형병원 레퍼런스를 보유한 만큼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뛰어난 성능과 서비스로 시스템 안정화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OS를 지원해 업무 중단 없이 기존 시스템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기기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EF시리즈 모델은 가볍고 내구성이 강해 24시간 운영되는 대형병원처럼 기기 사용량이 많고 변수가 많은 의료 환경에 더욱 적합할 뿐만 아니라 보안 기능이 한층 강화돼 민감한 의료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최근 출시한 보급형 사양의 VF 모델 또한 네오젠소프트의 환자안전관리솔루션 ‘네오피오씨에스(neoPOCS)’와 결합해 중소 종합병원을 타깃으로 헬스케어 시장에 블루버드 제품 저변 확대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회사는 올해 초 출시한 RFID 신제품을 기반으로 의료폐기물 추적 관리 시스템 및 의약품 관리 시스템 등 스마트 의료 환경 구축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블루버드 이장원 대표는 “헬스케어 분야에서는 국내의 선진적 의료 수준에 걸맞게 환자의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스마트 의료 시스템 구축 사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블루버드는 올해 출시한 다양한 제품라인업과 서드 파티(third party) 협력을 통해 국내 스마트 의료 시스템 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으로 확산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버드 개요

블루버드는 기업의 IoT 환경 구축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IoT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1995년 설립 이래 높은 수준의 국내 기술로 개발한 혁신적인 산업용 모바일과 RFID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설립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자동인식(AIDC, Automatic identification and data capture) 분야 기술 개발에 집중한 블루버드는 2002년 세계 최초로 바코드 리더와 결제 기능, 프린터가 결합된 일체형 모델인 모바일 POS BIP-1000시리즈를 출시해 국내 유통매장의 결제 환경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놓으며 국내 시장에서 독주, 2005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빠르게 성장했다. 현재는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의 90%를 기록하고 유럽과 미주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 120개국 3000여 고객사에 블루버드 제품을 납품하며 산업용 모바일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업의 RFID 환경 구축을 위한 디바이스를 비롯해 워크플로우부터 솔루션 설계 자문/PoC/도입까지 아우르는 IoT RFID 토탈 솔루션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