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서울시 청년실업 해소 위한 SIB사업 참여

2020-06-04 10:10 출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서울시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SIB사업에 참여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4일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이 서울시가 추진하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SIB(Social Impact Bond,사회성과연계채권)사업에 총 3억원을 투자하여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사회성과연계채권(SIB)이란 민간의 투자로 복지, 보건,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 공공사업을 수행한 뒤 사회공헌활동 성과목표가 달성되면 정부(지자체)가 예산을 집행하여 투자자에게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의 채권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정부(지자체)는 사회문제에 먼저 대응하고 사업 완료 후 성과에 따라 예산을 집행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하면서 공공사업의 효율성을 높여갈 수 있다.

한편 민간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공사업에 대한 참여와 동시에 공공사업에 대한 목표 달성 시 원금과 이자 등 성과 보상을 받게 됨으로써 공익성 가용재원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와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KB손해보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금 제도를 활용하여 이번 서울시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SIB사업에 연간 1억원씩 총 3억원을 투자하여 참여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수익이 발생하면 또 다른 사회공헌사업에 재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KB금융그룹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정책 추진의 하나로 이번 SIB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적 임팩트 투자’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사회적 임팩트 투자’란 사회공헌 성격의 임팩트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이나 사업 및 펀드에 대한 투자를 의미한다.

KB손해보험은 지속 가능하고 임팩트 있는 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해 다양한 자원을 가진 민관 협업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번 서울시 SIB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ESG경영정책에 부합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